티스토리 뷰

목차



    한국장학재단에서 학자금대출을 짊어지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청년들에게 이자를 지원하여 경제적 부담을 낮추기 위하여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지원사업을 시작된 사업으로, 이번에는 2023년 상반기 대출에 발생된 이자를 지원을 하고, 서울시는 2023년 7월 25일부터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대상과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학자금대출이자지원 청년몽땅정보통

     

     

    1. 서울시 상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기간

     

     

     

     

    2023년 7월 25일(화) ~ 9월 15일(금) (09:00 ~ 18:00)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후 확정된 대상자는 12월 중 한국장학재단 대출계좌로 입금되어, 이미 발생한 이자금액을 원리금에서 차감해 주는 방식입니다.

     

     

     

    2. 신청대상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을 받은 서울거주자 대학(원), 재학생(휴학생)과 5년 이내 졸업생을 대상으로 지원합니다.

    (2019년 1월 18일 이후 졸업자, 수료포함) 1만 6천여 명을 대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다자녀가구와 대출당시 소득 8 분위 이하 청년들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지원합니다. 다자녀가구지원 기준은 3자녀에서 2자녀로 완화되었습니다.

     

     

     

     

     

     

    3. 신청방법

     

     

     

     

     

    청년 몽땅 정보통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제출서류는 대학(원) 재직증명서 또는 졸업증명서를 필수로 제출하여야 하며, 다자녀인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를 해당 대상자만 선택적으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년몽땅정보통 학자금대출이자신청